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과 간에 좋은 음식 [확인]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는 '간'은 조용히, 그리고 서서히 나빠지기때문에 고통이 생긴 후에는 이미 상황이 많이 안좋아지는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그렇기때문에 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들을 미리미리 체크해보면서, 나의 간 건강을 챙기셔야 합니다. 그럼,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 피로감을 자주 느낀다.
cf송으로다 잘 알려진 '간 때문이야' 라는 노래 알고 계실까요? 간이 상하게 되면, 피로감이 몰려오기때문에 그런 cf도 생겨나게 된것인데요. 잠을 자도 피곤하고, 피로감이 지속적으로 계속되며, 식욕이 부진하게 된다면 간 기능 저하를 의심하셔야 합니다.
2. 시력이 좋지 않게 되었다.
이전과 다르게 시력이 나빠지거나 흐릿하게 보인다면 이 또한 간 건강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간의 기능이 약해지게 될 경우에 눈의 피로가 심해지고,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거나 흔들려서 보이기 때문입니다.
3. 황달, 피부 트러블
얼굴이 노랗게 변하는 황달이나, 몸에 빨간 반점이 생겨날 경우 간경화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얼굴 뿐 아니라 눈에도 노란 황달이 생길 경우 간에 손상이 갔을 수 있으니, 바로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럼, 간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1. 달걀
간 수치가 높게 나타난다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중요한대요. 쉽게 단백질을 섭취 할 수 있는 달걀이 좋습니다. 달걀에는 필수 아미노산 100이 함유되어 있어, 간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2. 부추
동의보감에도 나온 부추는 간의 해독과 간건강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비타민B1,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간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인만큼, 미리미리 증상을 확인하여 간 건강을 지키세요!